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미고 2026.06.19/11:39:36
그동안 배운 방식은 뇌의 사고의 영역에 저장하는 것이었다면, 사고의 영역에서 반응의 영역으로 가져오는 학습법만이 영어회화를 마스터할 수 있는 단 하나의 길이지요^^ 알면 말할 수도 있을 줄 알고 들었던 인강이나 표현 숙지 등이 회화와는 크게 관련이 없다는 것은 이미 전문가들은 한결같이 말하고 있지만 여전히 마케팅으로 학습자들을 속이고 있기에 학습지를 풀면서 시간을 버리는 경우가 너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ㅠ.ㅠ 은미님 지금처럼 꾸준히 입으로 하는 회화를 지속하시면 반드시 몸이 반응하여 말을 할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자전거타기나, 수영, 피아노치기 처럼 영어말하기도 반드시 몸이 반응해서 바로바로 말할 수 있는 때가 올 것입니다^0^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