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창업 후 겪었던 파란만장한 에피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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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아미고톡 송년회 CEO 연설문 2014.12.13
매년 갖는 송년회를 위해 지난주 목요일에 필리핀콜센터로 떠났다. 12월 13일 토요일은 대망의 Yearend Party가 있는 날!!! 이날을 위해 아미고톡 전 직원들은 그동안 많은 준비를 하였다. 프로젝트 매니져는 장소 섭외를 위해 3달 전부터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가까스로 한달 전 띠목에 있는 Bella 연회장으로 계약하고 모든 강사들에게 초대장을 보냈다. 이날 나는 CEO 축하 연설을 위해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해야 했는데, 영어로 피티를 하자니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다..그동안엔 우리 회사의 미래와 역사 1년간의 리포트 수준이었다면 이번엔 뭔가 동기부여가 될만한 스피치를 하고싶었다. 아미고톡의 강점은 저렴한 가격 대비 수준높은 강사와 시스템이다. 하지만 가격을 올리지 않기 위해서는 한 강사당 가르치는 학생의 수가 많아야 하고, 가동률이 높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재수강률이 높아야 한다. 재수강률이 높기 위해서는 당연히 강사의 티칭 능력이 타 회사에 비하여 만족스러울 만큼 높아야 하고 시스템 또한 편리해야한다. 고객에게는 전화영어 가격을 높이지 않고 가정경제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강사와 우리 아미고톡의 가족들에겐 높은 연봉을 주기 위해서는 회사의 눈물나는 노력이 있어야 했다...
필리핀 사람들은 게으르다고 무시하거나 한국인들 처럼 열심히 하지 않는 다는 식의 편견을 가지고 있으면 어떠한 기대도 하지 않을 것이고, 회사는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모든 '사람'은 생각을 할 수 있으며 목표의식이 있고 회사와 비젼을 공유하고 공동의 목표를 심어준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믿었다. 이번 송년회에서 어떻게 하면 강사들이 회사의 비젼을 공유할 수 있을까..어떻게 하면 같은 목표를 생각할 수 있을까 한달동안 고민하며 연설문 원고를 만들었다. 오늘 그 원고를 일부 공유하고자 한다.
우리 회사의 비전: Education that makes people happy. 여러분의 비전과 삶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에게 이런 질문을 하면 대부분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고 대답합니다. 가족들이 큰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행복하게 살고, 내가 하는 일도 재미있고 보람이 되는 일이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좀 더 여유로운 사람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며 살았으면 좋겠다고도 이야기합니다. 여러분도 그런가요?^^
이 모든 것들은 자세히 살펴보면 '직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경제적인 것은 당연히 높은 연봉을 받으면 내가 회사에서 하는 일에 대해 자부심과 보람이 있어야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나아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면서 사는 것도 마음에 여유로움이 있어야 가능하며 직업 자체가 타인에게 도움을 주는 일로도 연결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행복'이라는 것이 '회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저는 한 회사의 CEO로서 많은 책임감을 느끼며 어떻게 해야 우리 모두가 이런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까 늘 고민합니다.
우리 회사의 비전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인간을 행복하게 만드는 교육'입니다. 우리가 판매하는 것은 상품이 아니라 교육 서비스 입니다. 우리에겐 눈에 보이는 상품이 없습니다. 여러분 한분 한분이 모두 우리 회사의 재산이자 서비스입니다. 우리회사의 비전은 '고객'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교육입니다. 고객 뿐만 아니라 직원들 나아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교육입니다. 우리가 행복해야 우리의 해피 바이러스가 고객에게 전달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행복하려면 앞에서 말한 세가지가 모두 지켜져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높은 연봉과 좋은 복지, 재밌고 보람된 회사생활, 타인에게 도움을 주는 가치 이 모든 것을 여러분들이 실현 할 수 있도록 터를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터만 제공할 뿐 그것을 실현시키는 것은 저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한 배를 탄 공동체로서 회사와 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함께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이루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행복이란 것이 모든게 편하고 기분이 좋고, 내 뜻대로 사는 것과는 구분이 되어야 합니다. 고객도 행복하고, 직원들도 행복하는 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한국은 지금 천정부지로 치솟는 사교육비로 인해 가정경제가 흔들릴 지경에 도달하였습니다. 월급의 반 이상을 사교육비에 쏟아 붓고 있으며 좋은 교육은 돈 많은 사람들만 받을 수 있는 특권이 되어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고객들에게 최소한의 비용만을 받아 가정이 행복해 질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그렇지만 비용을 적게 받으면 당연히 회사의 수입이 줄어들어 직원들에게 더 많은 급여를 지급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타협점을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직원들에게는 더 많은 월급을 주되 개인들에는 최소한의 비용만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난 5년간의 데이터와 경쟁업체, 한국은 물론 해외의 유사한 사례를 분석한 결과,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가동률을 높이면 충분히 가능하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에어아시아와 같은 저가 항공사의 사례만 보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 전화영어1위 한다는 회사들의 가동률이 50%가 될까요? 한 강사당 학생수가 적으면 당연히 강사는 수업을 많이 하지 않아 훨씬 편하겠지만, 회사는 비용이 훨씬 많아져 학생들의 가격을 높일 수 밖에 없고 그렇게 되면 고객을 잡기가 어려워 더 많은 비용을 들여 홍보 마케팅을 해야합하며 고객은 비싼 수업료를 내지만 우리의 급여가 아닌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이 됩니다. 가격 경쟁력이 없기 때문에 고객의 이탈률이 높아지고 B2C로서의 회사 경쟁력이 현저히 낮아져 회사의 재정상태는 악화되고 그로 인해 고용불안 상태가 되어 강사들은 불안해 하거나 이직을 하게 됩니다. 회사는 궁요 지책으로 B2B로 전향하여 프로젝트 베이스로 강사들을 뽑고 프로젝트가 끝나면 계약 관계 또한 끝이 나는 고용불안의 상태가 됩니다. 또한 고객들도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가정 경제에 악영향을 끼치며 이러한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현재 아미고톡은 B2C를 주력으로 하는 전화영어 업계에서 경제경영 교수진들이 뽑은 전화영어순위 랭킹 5위안에 당당히 추가되었습니다. 가격 경쟁력도 상당히 높은 편이고 9월부터 시작한 가동률도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점점 나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동률이 높아지면 회사는 비용이 줄어들어 더 많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게 되고, 그 수입의 일부는 직원들의 노력에 따른 보상으로 지불되도록 Working Ration Incentives(가동률 인센티브)를 만든 것입니다.
여러분은 회사가 어떻게 모두에게 행복한 교육이 될 수 있게 하는 지에 대해 어떤 노력을 하고 어떤 시스템을 만들었는지 한 예를 본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저와 임원들은 우리 회사의 비젼을 항상 생각하며 정책 하나하나를 만들 때 마다 비전에 부합되도록 고심하며 모든 결정을 비전에 따라 결정합니다. 우리 회사의 비전은 '고객은 항상 옳다'라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행복해지길 바라며 노력에 따른 보상과 결과가 꼭 뒤따라오는 문화를 만들 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런 회사의 비젼을 공유할 수 있을까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공통의 목표를 함께 추구하고 노력한다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직업은 가치가 있습니다. 일부 폭력적이고 문란한 것을 제외하면요. 조그마한 식당에서 그릇 닦는 사람은 자기 직업을 하찮게 여길 수 있습니다. 내가 무슨 가치가 있는가? 하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릇 닦는 사람이 한명도 없는 세상을 상상해보세요. 먹기만 하고 닦는 사람이 없다면 주변환경은 금새 더러워지고 파리와 구더기가 득실득실한 시궁창이 될 것입니다. 그런 환경에서는 위생이 나빠 질병도 많아지겠죠. 저는 지금 여러분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 일을 하고 있는 지 스스로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선생님'이라는 타이틀은 특히나 남을 가르침으로써 굉장한 영향력을 지닌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학생은 지치고 힘든 하루에 강사와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활력이 생기고 삶의 낙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또 어떤 학생은 본인이 목표로 하는 꿈에 한발 짝 다가서도록 우리가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교육이라고 하는 것의 잠재가능성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교육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특히 '영어'는 아무 소망이 없는 사람에게 인생의 '무기'를 주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도 자기개발을 하고 '영어'를 공부하면서 내가 무가치한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조금씩 알아가고 삶의 희망을 되 찾았았다고 말하며 고마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보다 여러분들이 더 잘 알 것입니다. 가르치는 것에 열정이 있고, 보람을 느끼며 더 좋은 것을 주고자 찾아보고 노력하는 여러분들의 모습을 볼 때마다 제가 오히려 더 많이 배웁니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얼마나 가치있는 존재인지, 내가 맡은 일이 어떤것인지 정말 잘 생각해보았으면 합니다. 혹시 지금 이렇게 가치 있는 일을 하는데 내 급여는 왜 이리 작아?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이 있을까요? 솔직하게 손 한번 들어보실래요?... 없어서 다행입니다. 하지만 가치 있는 일이라고 모두 많은 금전적 보상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길거리를 가다가 떨어져 있는 휴지를 줍는다거나, 길을 물어보는 사람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은 아무런 금전적 보상을 받지 못하니 가치가 없는 일인가요? 만약 회사가 많은 수익을 내고 있음에도 여러분에게 금전적 보상을 하지 않는다면, 분명 회사는 잘못되었고 여러분이 불만이나 이직을 하겠다고 해도 할 말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회사는 우리가 같은 꿈을 꾸고 함께하는 동료이자 가족이지 돈을 주고 사는 노동력이라 생각하지 않았으며, 수익이 생기면 최대한 공평하게 나누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시간에 여러분에게 우리 회사의 공통 목표이자 미션을 던져주고자 합니다. 행복한 교육이 되기 위한 우리 회사의 비젼에 의해서 만든 목표입니다. '가장 쉽고, 재미있고, 효과적인 (3E=Easy, Enjoyable, Effective) 방법으로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최고의 어학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교육문화를 선도하여 인재 양성에 이바지한다.' 'We develop the best 'Language Education Service' that people can learn from in the easiest, the most enjoyable, and effective way, thus helping to cultivate comptetent people from Korea, and soon, globally.' 아까도 이야기 했지만 우리는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교육 서비스를 주는 것입니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인스프링의 서비스입니다. 저는 고객에게 최고의 교육 서비스를 주고 싶습니다. 엊그제 우연히 한 신발회사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마케팅의 천재이자 자본도 충분히 있었던 대표님, 많은 돈을 투자하여 본인 회사의 신발이 최고라고 여기저기 광고하였습니다. 고객들이 마치 직접 사서 신어본 것처럼 꾸며서 블로그에 도배도 하고 말이죠. 그런데 1년이 지난 지금, 정말 그 신발을 직접 신어본 고객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이 타 유명 브랜드 디자인과 거의 동일하며 신발 품질이 소가죽인데도 너무 무겁고 비가 오면 물 빠지고 생각보다 가격도 비싸서 신어본 사람들의 후기가 최근 산 것 중 가장 후회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또 한번은 유명하다는 식당에 갔는데 음식물에 조그마한 벌레 한 마리가 나온 것을 보고 기겁을 한 적도 있습니다. 당연히 제 음식에만 그런 것일 수 도 있었겠지만 저는 그것을 보고 이런 위생관리도 제대로 안되는 식당이 있나..다시는 가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그 식당 자체를 좋게 보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어떻습니까? 우리의 상품은 신발도 아니고, 음식도 아닙니다. 바로 여러분들 한 사람 한 사람의 능력이 서비스 상품입니다. 여러분들의 티칭 실력과,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자 하는 열정과 준비성, 학생들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성실함 등등 이런 서비스 모두가 우리의 상품입니다. 따라서 한 강사가 열의없는 수업을 하면 그 학생에게는 우리의 서비스 전체가 불량으로 보이는 것이며, 인터넷 시대에 그런 소문은 빠르게 확산됩니다. 따라서 저는 직원 한 명을 뽑을 때도 우수한 인재를 어렵게 뽑으며 한 달이 걸리더라도 실력이 없는 강사는 절대로 뽑지 않는 다는 원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렇게 선택한 분들이 바로 여러분들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미 이 티칭 분야의 전문가들이며 스스로 어떻게 해야 Best Language Education Service를 줄 수 있는 지 저보다 더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The Best Language Education Service를 만들 수 있는 다음의 3가지 원칙을 통해서 자율적으로 그 방법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첫째는 항상 우리회사의 비젼을 생각하라'입니다. 임원들이 정책을 만들때도 항상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교육'이라는 비전에 따라 모든 사안을 결정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앞으로도 우리는 어떠한 결정을 내릴 때, 중대한 문제를 논할 때 반드시 이 비전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고용이 불안한 회사는 행복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어주려고 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로 이 비전에 따라 결정하고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한 회사를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더 행복한 교육을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더 행복해질까,,나 뿐만이 아니라 회사와 공동체라는 인식을 생각하며 모두가 행복한 방향을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정보공유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입니다. 회사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고 어떤 결정을 내리고 있으며 어떻게 이끌어가고 있는지를 알려면 중요한 노티스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들은 이미 전문가들 입니다. 하지만 모든 분야를 잘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살펴본 바로는 어떤 강사는 초급 학생들과는 굉장히 어려워하지만 고급과정의 학생들과는 막힘이 없으며 영어 문장도 고급레벨의 학생들이 아주 좋아하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급 학생들은 어려워 할 수도 있는 것이죠,, 이럴 경우 초급 학생이 못따라와 답답하기도 하고 잘 못알아 들어서 언성을 높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 학생은 컴플레인을 하고 저는 그 강사에게 제재를 가하죠,,이런 경우 이 강사를 잘라야 합니까? 그럴 수 없습니다. 이 강사는 분명 장점이 훨씬 더 많습니다. 표현이 좋고 발음도 좋기 때문에 고급학생들이 좋아한다는 장점을 더욱 부곽하여 고급학생들 위주로 수업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형편상 항상 고급레벨의 학생들만을 받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따라서 스스로 초급 학생을 잘 가르치는 강사에게 배우고 어떻게 그 강사는 잘하는지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면 두루두루 가르칠 수 있는 실력을 겸비하게 되고 그러면 자동으로 다양한 학생을 가르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학생을 줄 수 있고 가동률도 올라가 수입도 많아질 것입니다. 그동안엔 어땠을 지 모르나, 지금 부터는 회사가 여러분에게 컴플레인에 대한 이이야기 할 때 자르려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피드백의 개념으로 보았으면 합니다. 그래서 스스로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경직되지 않은 조직 문화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반대로 초급학생들에게는 아주 친절하고 잘하지만 영어표현력이 부족하고 학생보다 강사가 더 많은 말을 하여 컴플레인을 받는 반대의 상황도 있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이럴 경우 두 강사가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수업도 들어보면서 본인의 무기를 잘 장전해 놓길 바라는 것이 바로 회사가 원하는 것입니다. 한 사람이 모든 분야를 잘 할 수는 없습니다. 비즈니스에 강한 사람이 있으며, 시험영어에 특화된 강사도 있고 영어일기를 꼼꼼하게 잘 고쳐주는 강사가 있으며, 아이들을 기가막히게 잘 가르치는 강사도 있습니다. 한발짝 물러나서 보면 스스로의 장단점이 잘 보일 것입니다. 팀별 미팅을 만들게 하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도 바로 이 정보공유와 커뮤니케이션 때문입니다. 스스로 부족한 점을 가감없이 이야기하고, 걱정을 팀미팅때 이야기하여 서로 공유하길 바라는 마음에서입니다. 여러분들은 트레이너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이미 전문가라는 것을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만 부족한 부분만 조금이라도 보완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다면 여러분이 원하는 높은 임금과 경제적인 안정을 충분히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내년에는 여러분들이 정보를 더 활발히 공유할 수 있도록 사내 인트라넷을 만들 계획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은 혈액과 같습니다. 몸 여기저기로 잘 흐르다가 한 곳이 막혀도 몸 전체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한사람한사람 모두가 한 몸이라고 생각한다면 나 한사람이제대로된 정보를 모르고 소홀히 하여 전체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생각을 명심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스스로 만드는 회사이길 바랍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였으면 함께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회사이길 바랍니다. 위에서 시키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길 바랍니다. 제가 영어를 여러분들보다 더 잘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저보다 훨씬 영어에 대해서는 베테랑이고 전문가들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커리큘럼을 만들거나 기획을 함에 있어서는 항상 제가 만들고 만들어진 것을 여러분과 공유를 하고 실행하도록 합니다. 저는 그 방법은 좋지 않다고 봅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기에 더 좋은 아이디어와 티칭스킬이 있으면 팀별미팅시 언제든지 아이디어를 내 주십시오. 좋은 아이디어는 회사내 전체가 공유하고 회사를 발전시키는 데 공헌을 한 만큼 포상을 하는 등 능동적으로 적용하여 경쟁력있는 회사를 만들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한 강사님이 최근 기존의 레벨테스트의 문제점을 알고 여러 자료를 찾아 정리한 것이 있습니다. 누가 시켜서가 아니고 스스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가 직접 보니 정말 현재보다 더 좋은 테스트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조금 다듬어서 바로 회사에 적용해보자라고 하였습니다. 당연히 오늘 그에대한 포상도 이루어져야겠지요. 이렇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혼자만 알고 있지 않고 모두에게 공유할 때에 인스프링은 한걸음 더 성장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 스스로를 믿고 the best language education service를 위해서 방금 이야기한 3가지 원칙을 꼭 지켜주십시오.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우리 회사의 목표를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쉽고재미있고, 효과적인 (3E = Easy, Enjoyable, Effective)방법으로언어를습득할수있는최고의어학서비스를개발하고이를통해대한민국을시작으로글로벌교육문화를선도하여인재양성에이바지한다. We develop the best 'Language Education Service' that people can learn from in the easiest, the most enjoyable, and effective way, thus helping to cultivate competent people from Korea, and soon, globally.
Easy. Enjoyable Effective 우리의 목표는 best 언어교육서비스를 이 3E 세가지 방법통해 주는 것입니다. 1. 쉬워야 합니다. 어려우면 안됩니다. 너무 세상이 복잡해졌기 때문에 배움에 있어서도 쉬운 방법으로 알려주기를 바랍니다. 어떻게 하면 더 쉽게 설명할 수 있을까…어떻게 하면 더 쉽게 습득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회화 과정이 있는 것 아시죠? 그것도 여기서 착안것입니다. 본인이 계속해서 외우는게 어렵기 때문에 잊어버릴 만 하면 한번씩 복습 문자를 발송해서 외우지 않아도 외워질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2.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 치열하게 사는 우리 성인들,,치열하게 공부하는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부하는데 지루하고, 재미가 없다면 아무도 오래 지속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어떤 강사들은 그래서 아이들과 노래도 하고 가끔 딴 얘기도 하고, 다른 시각적 자료도 활용하는 등 여러가지 재미있는 요소를 이끌어 냅니다. 재미가 있어야 하는데 어떤 수업은 도리어 화를 돋구고 언성이 높아지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학생이 강사의 노트 및 영작첨삭 피드백을 통해 그날 그날 흥미를 느끼는데 그냥 복사 붙여넣기 하는 식의 피드백은 학생으로 하여금 강사가 열정이 없고,,나에게 관심이 없구나. 느끼게 만들며 재미가 없는 수업이 되게 합니다. 수업에 있어서는 학생들이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수업을 들 을 수 있을까 함께 고민하셔야 합니다. 3. 세번로는 당연히 효과가 있어야합니다. 그냥 잡담으로 끝나면 안됩니다. 잡담을 함에 있어서도 학생은 돈을 지불하고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려는 목적이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세요. 잡담가운데서도 학생은 무언가를 배워야합니다. 효과적인 수업이 되기 위해서는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가르쳐주기 위해 강사가 많은 준비를 해야하고, 수업에 대하여 완벽히 이해하고 있을 때 가능합니다. 또한 어떤 강사는 매일 매일 새로운 표현을 알려주며, 이미 배운 표현을 계속 중간 중간에 쓰면서 학생 스스로 습득 할 수 있게 하기도 합니다. 각각의 방법은 본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는 같습니다. 바로 가장 쉽고 ,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최고의 어학 서비스라는 점에서 말입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앞서 말한 신발가게와, 유명식당처럼 나쁜 상품을 속여서 판매하고 싶지 않습니다. 최고의 서비스를 준다고 해놓고 어렵고 재미도 없고 효과적이지도 않는 그런 교육상품을 파는 사기꾼이 되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 회사 목표의 마지막을 보시면 -가장쉽고재미있고, 효과적인 (3E = Easy, Enjoyable, Effective) 방법으로언어를습득할수있는최고의어학서비스를개발하고이를통해대한민국을시작으로글로벌교육문화를선도하여인재양성에이바지한다. We develop the best 'Language Education Service' that people can learn from in the easiest, the most enjoyable, and effective way, thus helping to cultivate competent people from Korea, and soon, globally.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교육문화를 선도한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이는 저희의 영어교육 서비스가 한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내년에는 글로벌 버전을 오픈할 계획이며 홈페이지도 각 나라 언어로 프랜차이즈화를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작년과 올해 인스프링은 계속적으로 성장했습니다. 2013년에는 전년대비 168%, 누적성장율 215%를 기록하였고
2014년에는 전년대비 137%, 누적성장률 295%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가동률도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로 가기 위한 준비를 다진 것입니다.
2015년에는 전년대비 200%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안정적인 기업을 꾸려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풀타임의 가동률을 높이기 위해 낮시간에 중점적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초등학생을 타겟으로 한 학원 오프라인 마케팅도 병행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전화영어, 화상영어 업계 1위에서 만족하지 않습니다. 지금의 목표를 이루면 1위는 당연히 따라오게 되있습니다. 회사가 1위를 한다는 것은 일시적이며 우리는 1위 기업의 위치를 꾸준히 지켜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실천해 나아갈 것 입니다. 저는 충분히 100% 가능성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전화영어 뿐만 아니라 언어교육에 있어서 글로벌 교육 문화를 선도하는 그런 회사가 되는데 여러분들이 계속해서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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